Community

Customer Center

Social Media

Bank Account

우리은행 1005-703-167221
예금주 (주)유에스베드

VIEW ITEM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매트리스 정보

매트리스 정보

 

게시판 상세
제목 [유에스베드 매트리스 구매 꿀팁] 내 몸에 잘 맞는 침대 높이는 얼마일까?
작성자 유에스베드 (ip:)
  • 작성일 2021-03-02 12:33:41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56
평점 0점



안녕하세요!

미국 프리미엄 매트리스 브랜드

씰리 포스쳐피딕 / 스턴스앤포스터 / 템퍼페딕

직수입 전문 기업 유에스베드 입니다.


매트리스 구매하실 때, 생각보다 많은 고객님들께서 침대 높이에 대한 질문을 하신답니다.

판매업체에서는 이상적인 침대 높이를 20cm에서 부터 23~25cm, 30cm 라고 저마다 각각 다르게 설명하기도 하며,

대부분 약 20~30cm 정도로 제품마다 침대 높이가 상이하기 때문에 정확한 기준이 무엇이지 궁금하셨을 거에요.


너무나 다양한 정보들이 쏟아져 나오는데, 대체 내 몸에 잘 맞는 침대 높이는 얼마인 걸까요?

오늘은 유에스베드에서 내 몸에 딱 맞는 침대 높이 고르는 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침대마다 높이가 다른 이유는 무엇일까?





국내 매트리스·수입 매트리스 모두 저마다 정해진 명칭과 사이즈가 있는데 왜 높이는 다른 걸까요?


전 세계적으로 판매되고 있는 매트리스마다 높이가 다른 이유는

각 브랜드마다 모델별로 사용된 내장재가 전부 달라서 높이를 사이즈처럼 단순하게 통일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매트리스는 스프링 매트리스, 메모리폼 매트리스, 스프링과 메모리폼이 결합된 하이브리드 매트리스, 라텍스 매트리스 등

각각 고유의 성질을 가지고 있는 내장재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높이만 다른 것이 아니라 누웠을 때 착와감 역시 다르게 느껴질 수 밖에 없답니다!





침대 높이가 낮을 때 VS 침대 높이가 높을 때








침대 높이가 낮은 경우


장점

떨어져 다칠 위험이 적으며, 특히 아이가 있을 경우 조금 더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점

일어날 때 척추에 체중이 가해지기 때문에 일어날 때 불편함을 겪을 수 있습니다.

아이가 다칠 위험은 적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임산부의 경우 허리/무릎 관절에 특히 좋지 않겠죠.

침구를 정리할 때도 허리를 숙여야 하기 때문에 일반인도 부담스러운 것은 마찬가지 입니다.


또한, 밤이 되면 수면을 취하기 때문에 움직임이 없어져 공기 중에 떠다니는 부유물들이 바닥으로 가라앉게 되는데요.

대략 바닥에서 20cm 이하로 쌓인다고 하는데, 좋지 않은 공기를 흡입하게 될 가능성이 큽니다.

저상형으로 사용할 경우 이 부유물과 먼지를 흡입하게 되어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침대 높이가 높은 경우


장점

일어날 때 척추에 무리가 가지 않고, 무릎/허리 건강에 도움이 되며,

침구를 정리하기에도 한결 수월하기 때문에 생활이 편리해집니다.

바닥에 20cm 가량 쌓인 부유물들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건강상·위생상으로도 훨신 좋습니다.


단점

침대 높이가 낮은 경우와는 반대로 낙상 위험이 생깁니다.

아이가 있을 경우 가드형 프레임을 사용하여 위험을 줄이면 도움이 된답니다.









침대 높이, 좋은 기준이 정해져 있을까?




침대 높이가 낮을 경우·높을 경우 모두 장단점이 있는데, 그럼 좋은 기준은 따로 정해져 있는 걸까요?

정해져 있다면 침대 높이의 좋은 기준은 몇 cm가 되어야 하는 걸까요?


정답만 말씀해드리자면 침대 높이의 좋은 기준은 cm가 아닌 각도로 판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같은 침대 높이도 사람마다 기준이 달라져요!







대략적으로는 침대와 프레임을 모두 포함하여 성인 평균 키를 기준으로 40~60cm 정도를 적당하다고 표현하지만

사람마다 체형이 다르기 때문에 무조건 이 높이가 좋은 기준이 된다고 할 수는 없답니다.


가장 이상적인 침대 높이는 매트리스와 프레임 높이를 합쳐 침대에 걸터앉았을 때의 다리 각도가 90도가 되는 것입니다.

침대에 앉거나 누울 때, 또는 다시 일어날 때 침대가 너무 낮거나 높으면 허리나 무릎에 악영향을 끼칩니다.

따라서 평소 수면 전·후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허리 및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너무 낮거나 높지 않게 해야하는데요.


특히 신혼 부부라면 자연스럽게 자녀 계획을 가지는 경우가 많은데,

추후 임산부와 태어날 아이에 대한 배려로 적당한 높이의 침대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내 몸에 잘 맞는 침대 높이는 얼마일까?







침대와 프레임이 모두 놓인 상태에서 앉았을 때 발이 바닥에 평평하게 닿고,

무릎이 엉덩이와 직선으로 이루어져야 가장 올바른 침대 높이 입니다.

침대와 프레임 높이를 합쳤을 때 무릎과 발목에 가장 무리가 덜 할 수 있도록 90도를 맞춰주면 되겠죠!


무릎이 엉덩이 위 쪽에 있으면 침대가 너무 낮은 높이이고, 발이 바닥에 닿지 않을 정도라면 너무 높은 높이여서

일상생활을 함에 있어 불편함이 느껴질 수 있으니 반드시 나에게 잘 맞는, 올바른 침대 높이를 고르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90도의 각도를 맞추기 위해 매트리스 자체에는 신경쓰지 않고 적당한 높이의 매트리스를 고르기보다는

내 몸에 잘 맞는 매트리스를 찾은 뒤, 프레임 높이를 조절하여 편안한 상태를 만들어주면 됩니다.





매트리스 구매 꿀팁, 가장 중요한 것은 매트리스 높이가 아니라 내 몸의 편안함!





유에스베드 하남 전시장




오늘 포스팅을 통해 아셨겠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매트리스의 높이가 아니라 매트리스 자체의 편안함입니다.

내 몸에 편안하게 느껴지는 매트리스를 찾기 위해서는 단순 창고형 체험 전시장이 아니라

실제 사용 환경인 집과 비슷하게 온도와 습도 등을 유지시켜 놓은 곳에서 체험해보셔야 한답니다.






유에스베드 일산 전시장




미국 수입매트리스 브랜드 씰리 포스쳐피딕 / 스턴스앤포스터 / 템퍼페딕은 수십여가지의 다양한 모델로 세분화 되어있고,

모델마다 침대 높이가 저마다 다르기 때문에 특정 높이만을 가지고 매트리스에 대해 선입견을 가지면 올바른 침대 선택을 하기가 어려운데요.


매트리스 높이, 브랜드, 가격대 등에 선입견이 없는 상태에서 누웠을 때 가장 편안하게 느껴지는 제품을 선택한 뒤,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프레임 높낮이를 조절하여 내 몸에 잘 맞는 높이에 맞춰 제작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유에스베드 인천 전시장(상) / 유에스베드 김해 전시장 (하)




사람마다 키, 몸무게, 체형, 수면 습관이 다르고 개인의 취향이나 집안 환경, 침실 인테리어 등 환경적인 요소들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나에게 잘 맞는 매트리스와 그 높이는 충분히 달라질 수 있음을 인지하고 구매 과정에서 참고하여 결정하시면 된답니다.

내게 편안하게 느껴지는 매트리스가 얇다면 높은 프레임을, 매트리스가 두껍다면 낮은 프레임을 선택해 가장 이상적인 침실 환경을 만들어보세요!








유에스베드 홈페이지에서 씰리 포스쳐피딕 / 스턴스앤포스터 / 템퍼페딕

각 브랜드의 다양한 모델을 클릭하시면 상세페이지 제일 하단에서

아래 이미지와 같이 각각의 침대 높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Top